컨텐츠 정보
- 355 조회
- 목록
본문
이번 기부는 KBS2 예능 ‘개는 훌륭하다’에서 ‘교무부장’으로 활약 중인 영탁이 보여준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과 책임감 있는 태도에 감동한 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다. 팬들은 “영탁이 전하는 동물 사랑의 메시지를 함께 실천하고 싶었다”며 “유기견들이 추운 계절에도 건강하게 지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부는 유기견 구조 및 보호 활동을 펼치는 사단법인 코리안독스(Korean Dogs)를 통해 진행됐다. 코리안독스는 유기견 구조, 치료, 입양 연계, 교육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비영리 단체로, 이번 후원은 본격적인 동절기를 앞두고 유기견 보호소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예정이다.
‘산탁클로스’는 ‘산타(Santa)’와 ‘영탁(Tak)’을 결합한 이름으로, “영탁을 응원하며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팬모임이다. 2021년 창단 이후 아동복지시설 후원, 취약계층 지원, 공연문화 나눔, 반려동물 기부 활동 등을 꾸준히 이어오며 ‘기부가 일상인 팬덤’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이번 유기견 사료 후원은 사회 곳곳에서 반려동물 유기 문제가 꾸준히 제기되는 가운데, ‘따뜻하고 세심한 팬덤 문화의 모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영탁은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바탕으로 신곡 ‘주시고’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오는 11월 8~9일 청주 공연을 끝으로 ‘2025 영탁 단독 콘서트 탁쇼4’의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또한 ‘개는 훌륭하다’에서 특유의 진정성과 유머로 반려동물 보호 인식 개선에 앞장서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인간미 넘치는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pensier37@sportsseoul.com
-
등록일 07:07
-
등록일 07:07
관련자료
-
링크









